보고서 작성법 (마케팅 조사론)
보고서작성.ppt | |
목차 보고서의 목적 보고서 작성시 유의사항 보고서의 기본적 요소
본문 보고서의 목적 아무리 훌륭한 문제의식과 가설, 그리고 조사 설 계를 통해 놀랄만한 결과가 발견되었다 하더라도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 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보고서를 작성하는 목적은 바로 조사결과를 효과 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데 있다. 보고서 작성시 유의사항 조사보고서는 조사의 목적, 해결을 요하는 문제, 조사의뢰인의 의도나 요구에 준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할 것 이다.
본문내용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보고서를 작성하는 목적은 바로 조사결과를 효과 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데 있다.
보고서 작성시 유의사항 조사보고서는 조사의 목적, 해결을 요하는 문제, 조사의뢰인의 의도나 요구에 준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할 것 이다.
보고서 작성시 유의사항 1.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한 사전작업으로 연구자는 조사배경과 조사목적을 명확히 인식해야 한다. 조사를 실시하게 된 배경, 그리고 조사가 실시되게 된 직접적인 이유를 명확히 해야 한다. 2. 연구자는 전체 조사자료중 조사목적에 관련된 자료의 분석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그렇게 해야만 연구자는 구체적 사실을 최소화하고 과다 정보를 요약하여 핵심정보만을 강조할 수 있게 된다. 3. 조사결과의 분석에서 사용된 기
하고 싶은 말 보고서 작성법 (마케팅 조사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