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5일 수요일

보고서 작성법 (마케팅 조사론)

보고서 작성법 (마케팅 조사론)
보고서작성.ppt


목차
보고서의 목적
보고서 작성시 유의사항
보고서의 기본적 요소


본문
보고서의 목적
아무리 훌륭한 문제의식과 가설, 그리고 조사 설
계를 통해 놀랄만한 결과가 발견되었다 하더라도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
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보고서를 작성하는 목적은 바로 조사결과를 효과
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데 있다.

보고서 작성시 유의사항
조사보고서는 조사의 목적, 해결을 요하는
문제, 조사의뢰인의 의도나 요구에 준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할 것
이다.


본문내용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보고서를 작성하는 목적은 바로 조사결과를 효과
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데 있다.

보고서 작성시 유의사항
조사보고서는 조사의 목적, 해결을 요하는
문제, 조사의뢰인의 의도나 요구에 준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할 것
이다.

보고서 작성시 유의사항
1.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한 사전작업으로 연구자는 조사배경과 조사목적을 명확히 인식해야 한다. 조사를 실시하게 된 배경, 그리고 조사가 실시되게 된 직접적인 이유를 명확히 해야 한다.
2. 연구자는 전체 조사자료중 조사목적에 관련된 자료의 분석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그렇게 해야만 연구자는 구체적 사실을 최소화하고 과다 정보를 요약하여 핵심정보만을 강조할 수 있게 된다.
3. 조사결과의 분석에서 사용된 기

하고 싶은 말
보고서 작성법 (마케팅 조사론)
보고서작성, 보고서 작성, 보고서작성방법, 보고서작성법, 마케팅조사 보고서, 보고서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